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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첫걸음]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활용 전략

01. 검색 광고 전략


[검색 광고란]

· Search Ad -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 불특정 다수가 아닌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광고가 노출되는 합리적인 광고 수단입니다.

 

· 광고 매체의 종류

- ①네이버 검색 ②구글 검색 ③다음 검색 ④네이트 검색


[광고 매체 특징]

매 체 노출 영역 광고 상품 광고 효과
네이버 Naver 검색 · 광고를 실제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클릭 당 과금 방식입니다.


· 제품/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만 타게팅
설정 가능합니다.
타게팅 설정으로 광고 대비 효율적입니다.
(공통 효과)
구글 Google 검색 광고같이 않아 보여서 인기가 많습니다.
다음, 네이트 Daum, Nate 검색 · 다음, 네이트 동시 노출됩니다.

· 자동입찰, 확장검색 등의 기능으로 효율적 광고
구매, 관리가능 합니다.
이미지가 노출되어 주목도 높습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

· 노출 영역 : Naver, Daum

 

· 광고 상품

-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됩니다.

- 광고 노출 기간 및 광고 가능한 키워드 조회수에 따라 광고비를 신청합니다.

 

· 광고 효과

- 타 브랜드와 중복 노출 없습니다.

- 포탈 최상단 대화면으로 노출되어 타 영역으로의 이탈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파워 콘텐츠]

· 노출 영역 : Naver 검색

 

· 광고 상품

- 광고를 실제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를 지불하는 CPC방식입니다.  

- 블로그를 통한 상품 및 정보 홍보가 가능합니다.

 * CPC=Cost per Click, 클릭 당 비용입니다.

 

· 광고 효과

- 파워링크 대비 3~5배 저렴한 CPC입니다.

- 이미지와 텍스트가 함께 노출되어 주목도 상승합니다.

- 높은 주목도 / 다양한 정보 / 저렴한 집행


[검색 광고의 효과와 특징]

효 과 특 징
잠재 고객 확보 정보 욕구에 따라 관심 고객에게 노출됩니다.
효율성 높은 광고 합리적인 운영이 가능 클릭 시 에만 과금됩니다.
유연한 대응 실시간으로 광고 변경이 가능하여 효율에 따른 집행 가능합니다.
높은 전환율 능동적인 광고 집행에 따른 고객 유입으로 연결됩니다.
노출 기회 균등 기업의 규모에 관계없이 입찰 순위에 따라 노출됩니다.

[검색 광고의 프로세스]


02. 디스플레이 광고 전략


[디스플레이 광고란]

· Display Ad - '정밀한 타케팅이 가능한'

- 단기간에 많은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지면에 노출되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입니다.

 

· 광고 매체의 종류

- ①구글 GDN ②다음 DDN ③TG ④MOBON ⑤TOAST eXchange

 

· 타겟 설정 가능

- 로컬 타켓팅(지역잠재고객유입) / 리 타겟팅(충성고객확보) / 코어 타켓팅(신규잠재고객유입)

구 분 내 용 효 과
로컬 타켓팅 원하는 지역 PC에 노출되는 배너 위주의 광고입니다. · 원하는 지역에만 노출됨으로써 보다 효과적

· CPC형태의 과금 방식으로 지역명으로 광고하기에 효율적
리 타켓팅 홈페이지에 1회 이상 방문하였던 유저에게만 재방문을 유도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꾸준한 노출로 재방문 고객 형성과 충성 고객 확보
코어 타켓팅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와 적합한 핵심고객에게만 방문을 유도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효과적인 메시지를 통한 목표 타겟 관심 유도
양질의 신규 유입자 확보

[로컬 타켓팅]

· 배너 광고 중 지역 타겟팅으로 원하는 지역 PC에 노출되는 배너 위주의 광고입니다.

- 원하는 지역에만 노출됨으로써 보다 효과적입니다.

- CPC형태의 과금 방식으로 지역명으로 광고하기에 효율적입니다.


[DA 제작 프로세스]


03.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플랜


[디지털 마케팅의 운영 전략]

1. 검색광고 활용 - 키워드 타깃 분석(검색자의 성향 분석)

2. 매체 확장, 콘텐츠 많은 노출

3. 회원가입 증대를 위한 고객 세그먼트 

   - 홈페이지 방문자 타겟팅 / 세부 페이지에 따른 타겟팅 추가 / 고객별 페이지뷰 분석

   - 각각의 세부 페이지 모수를 활용 리타겟팅 / 시간대, 노출빈도 조정하여 노출

4. 빅데이터 활용, 경쟁사 키워드 / 관련 키워드 선정

   - 관련 키워드, 경쟁사 키워드 검색 유저에게 배너 광고 노출

   - 경쟁사 방문(카테고리, 사이트) 고객에게 배너 광고 노출

   - 관련 커뮤니티, 반응 높은 카테고리 사이트 방문 고객 광고 노출

5. 트렌드 파악


[빅데이터석]

· 홈페이지에서의 모든 활동을 분석하여 현 광고 상황 체크, 향후 광고 방향 제시합니다.

· 경쟁사 MKT 현황 및 계정 등록 정보, MKT 예산 추이, T&D(Title & Description), 광고 운영 전략 모니터링

· 집행 기간 데이터 분석

·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

   - 캠페인 기간별 내역, 전략에 따른 내역 및 코멘트

 

 

👏다음에는 디지털 마케팅 실습을 위한 목표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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